웅천초등학교 사전정보공표목록 | 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
부서 | 공개대상정보 | 공개범위 | 공개 주기 |
공개시기 | 공개위치 |
(홈페이지 위치) | |||||
교무 운영부 |
학교현황 | 학생·교직원 현황, 시설물 현황 등 | 수시 | 변경 시 | 학교소개/학생현황, 교직원현황, 학교배치도 |
주요학사일정 | 연간주요학사일정 | 연1회 | 계획수립 후 즉시 | 정보공개방/정보공표자료실 /정보공표방 |
|
월별주요학사일정 | 월1회 | 매월 5일이내 | |||
졸업앨범 | 사양,계약방법,업체명,금액 등 | 연1회 | 심의 후 즉시 | ||
학교규칙 | 학칙, 생활규정, 상벌규정 등 | 연1회 | 개정 즉시 | 정보공개방/학교규칙 | |
교육과정 관련 가정통신문 | 전체 | 수시 | 발송 후 즉시 | 소식마당/가정통신문 | |
학교 관련 안내사항 | 전입학안내, 일과운영, 도서관 및 통학버스 운영, 학교안전공제회, 교육비지원 등 각종 안내사항 |
수시 | 수시 | 소식마당/알림마당 | |
학교소식 | 교내외 행사 사진 등 | 수시 | 행사 완료 후 5일이내 | 소식마당/학교앨범 | |
교육 연구부 |
학교연혁 | 학교 연혁 | 수시 | 변경 시 | 정보공개방/ 교육과정운영계획 |
교육목표/특색교육 | 교육목표, 교육방침, 교육비전 등 | 연1회 | 3월 | ||
학교교육과정 |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-교육과정편성표, 교과운영, 기본방향, 교과진도 운영 등 |
연2회 | 4월, 9월 | ||
교과활동 | 과목별 교과활동 운영계획 | 연1회 | 4월 | ||
기초학력향상 | 기초학력향상지원계획 | 연1회 | 4월 | ||
학생 평가 | 학업성적 관리규정 | 연1회 | 4월 | ||
교과별 평가계획-시기, 횟수 등 | 연2회 | 4월,9월 | |||
동아리 활동 | 동아리운영 계획 | 연1회 | 4월 | ||
교과서 | 검인정 교과서 선정목록 | 연1회 | 2월 | ||
공개수업 | 일시, 내용, 기본계획 등 | 연1회 | 4월 | 소식마당/알림마당 | |
교원능력개발평가 | 전년도 통계(결과) | 연1회 | 11월 | ||
학교주도적 학교평가 | 학교평가계획, 평가지표 등 | 연1회 | 4월 | ||
생활 안전부 |
학교인성교육 |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정보공개방/정보공표자료실/ 정보공표방 |
학교폭력예방 및 대책 |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||
학교안전사고예방계획 |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||
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사업 | 기본계획 | 연1회 | 4월 | ||
Wee 클래스 |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||
봉사활동 | 기본계획, 청소년자원봉사활동 기관안내, 확인서 양식 및 인정시간 안내 등 |
연1회 | 3월 | ||
미세먼지 | 미세먼지 대응 기본대책 및 대응 매뉴얼 | 연1회 | 4월 | ||
수학여행 | 기본계획 | 연1회 | 수립후즉시 | ||
정보 과학부 |
영상정보처리기기(CCTV) 관리방침 |
CCTV 설치 근거 및 목적, 설치 대수, 위치 및 촬영 범위 등 CCTV 설치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 |
상시 | 상시 | 홈페이지 하단- 개인정보처리방침 파일에 포함하여 게시함. |
정보통신 윤리교육 | 기본계획 | 연1회 | 4월 | 정보공개방/정보공표자료실 /정보공표방 |
|
과학실험실 안전관리 계획 | 기본계획 | 연1회 | 4월 | ||
문화 체육부 |
현장학습/수련활동 | 기본계획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0일 이내 | 정보공개방/정보공표자료실 /정보공표방 |
진로교육 | 진로 교육계획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0일 이내 | ||
꿈자랑발표회 | 기본계획 | 연 1회 | 행사 전후 10일 이내 | ||
곰고미체육대회(운동회) | 기본계획 | 연1회 | 계획수립 후 즉시 | ||
풍물부, 밴드부 운영 계획 |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||
청소년단체활동 |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||
스포츠클럽 운영 |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||
체격 및 체력검사 (PAPS) | 기본계획 | 연1회 | 5월 | ||
학생건강증진 기본계획 | 전체 | 연 1회 | 3월 | 정보공개방/보건실 | |
성교육 활성화 계획 | 전체 | 연 1회 | 3월 | ||
학교보건교육 | 전체 | 연 1회 | 계획수립 후 즉시 | ||
먹는물 관리 | 수질검사 결과 | 연 1회 | 4월 | ||
급 식 실 |
학교급식운영계획 | 전체 | 연1회 | 3월 | 정보공개방/급식실/알림마당 |
학교급식 만족도 조사 | 조사결과및의견수렴내용 | 연1회 | 결재후 3일이내 | ||
학기별 식품비 사용 비율 | 식품비 사용 비율 | 학기별 | 2월, 8월 | ||
학교급식식단 | 식단표 | 매월 | 매월 | ||
기타 급식에 관한 사항 | 기타 급식에 관련된 사항 | 수시 | 수시 | ||
학교 급식품 공급업체계약 현황 |
학교급식식재료공급업체계약현황 | 매월 | 매월 | ||
교육 복지부 |
방과후학교 | 방과후학교운영계획 | 연1회 | 3월 | 학교홈페이지/소식마당/가정통신문 학교홈페이지/방과후학교 |
방과후프로그램 안내 | 연4회 | 3월, 9월, 여름방학, 겨울방학 |
|||
행정실 | 학교운영위원회 | 구성현황 | 연1회 | 구성 후 즉시 | 정보공개방/학교운영위원회 |
운영위원회규정 / 심의결과 / 회의록 | 수시 | 개정시/심의후 즉시 | |||
학교 예,결산현황 | 본예산, 추경예산서, 결산서 | 수시 | 확정후 10일이내 | 정보공개방/학교회계현황 | |
학교발전기금운용 | 운용계획서 | 사안발생시 | 심의의결후 1개월이내 | ||
접수 및 집행내역 | 매월 | 10일 | |||
결산서 | 연1회 | 회계연도 종료후 3개월 이내 |
|||
학교회계카드 사용명세 | 법인카드사용명세 / 업무추진비 카드 집행명세 |
매월 | 10일 | ||
학부모부담경비 정산명세 | 수익자부담경비 정산명세, 수익자부담사업 사업별 예산, 결산명세 |
수시 | 정산일로부터 10일이내 |
||
학생,학부모가 참여하는 예산편성 | 학교예산편성시 학생, 학부모 의견 수렴 | 수시 | 12월 | 정보공개방/ 학생,학부모가 참여하는 예산편성 |
|
업무추진비 | 월별 사업성 업무추진비 집행명세 | 매월 | 10일 | 정보공개방/업무추진비공개방 | |
상품권 구매 공개 | 월별 상품권 구매 명세, 구매용도, 구매수량, 총 구매액 등 |
매월 | 10일 | 정보공개방/상품권구매현황 | |
기관장 출장내역 | 월별 기관장 관외 출장목적 , 출장기간, 출장지 |
매월 | 10일 | 정보공개방/기관장출장공개 | |
학교시설개방에 관한 사항 | 지역주민에게 개방하는 학교시설의 종류, 이용수칙 및 신청서에 관한 사항 |
연1회 | 5월 | 정보공개방/정보공표/행정실 | |
교육급여 | 지원대상, 지원내용, 신청방법 등 안내 | 연1회 | 4월 | 소식마당/가정통신문 | |
정보공개제도 | 정보공개청구방법 및 담당자 안내, 비공개 대상정보 안내 |
수시 | 변경시 | 정보공개방/정보공개제도안내 | |
사전정보공표목록 | 연1회 | 3월 | 정보공개방/사전정보공표 | ||
민원업무안내 | 민원처리기관, 처리기간, 구비서류, 신청절차 등 종합한 민원처리 기준표 |
수시 | 변경시 | 정보공개방/전자민원창구/민원안내 |